오랜된 소화기 버리고 가정용 소화기 3.3kg 새로 구입
전에 소방점검에서 소화기가 오래돼서 바꾸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가 갑자기 소화기를 사야 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검색해 보다가 가성비 좋은 소화기로 찾아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가지고 있는 오래된 소화기를 버리려고 알아보니, 주민센터에서 종량제스티커를 구매해서 부쳐서 내놓으면 된다고 하네요..각 구청이나 센터에서 검색이 되질 않아서 주민센터에 전화해 보니 알려주더군요.. 소화기 무게가 가정용이 보통 3.3kg이니 종량제스티커를 무게에 맞는 것으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소화기의 유통기한이 제조일로부터 약10년정도이고, 소화기 옆에 보면 표기가 되어있으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갑작스러운 화재에 사용하는 제품이라 되도록이면 유통기한 내에 새로 교체해 주시는 것이 안전을 위해서도 좋을듯합니다.
# 소화기 관리방법
1. 필요할때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잘 보이는 곳에 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햇빛(직사광선)이 바로 비치는 곳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3. 1~2개월에 한번 정도씩 소화기를 흔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소화기의 압력 게이지가 녹색지점에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5. 소화기 용기가 부식되거나 노즐이 막히는 것을 방지해서 보관해주세요
# 소화기 버리는 법
-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종량제스티커 구매해서 소화기에 붙여서 내놓으시면 됩니다.
이번에 새로 구입한 소화기는 3.3kg 축압식 분말소화기로 영하 -20~+40도까지 사용가능하며 ABC 분말소화기입니다.
- A급 일반화재 : 3 단위
- B급 유류화재 : 5 단위
- C급 적용
소화기 크기 : 300mm x 140mm x 140mm
형식 : 분말 ABC 3.3kg (N2 축압식, 철제)
소화약제중량 : 3.3kg
소화기 총중량 : 4.94g
소화능력단위 : A3, B5, C급 적용
사용온도범위 : -20도~+40도
구성품 : 위치표시 스티커, 점검표
소화기를 받으면 꼭 지시압력계를 확인하라고 되어있습니다. 지시압력계의 침이 녹색 안에 있어야 정상이라고 합니다. 가끔 여름에 게이지가 오른쪽으로 살짝 넘어가는데 그건 정상범위라고 하네요.
이번에 구입한 소화기의 유효기간은 2032년까지입니다. 그리고 포장은 박스 위에 비닐포장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이 소화기 구매는 직접 검색해서 자비로 구매 후 배송받은 제품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OUPANG PARTNERS & GOODMAN BLOG